Skip to content

지식과상식
2005.01.15 22:51

몸이 좋아하는 그림?

조회 수 2201 추천 수 25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지친 몸과 마음, 그림으로 치유하세요  


“위 그림을 가만히 바라보세요. 조금 있으면 머리가 맑아지는 게 느껴질 집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그림입니다. 작가는 ‘장성철’ 교수(건국대학교 멀티테라피학과), 그리고 이 그림에는 항상 ‘머리가 맑아지는 그림’이라는 제목이 붙어 다니지요. 그림의 효과를 기대하는 네티즌들은 이 그림을 자신의 홈피에 옮겨 담기도 합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진짜 머리 아픈 게 해소됐습니다.” “그렇게 믿고 그림을 바라봐서 일까요. 정말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감기 초기여서 그림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솔직히 효과는 기대안하지만 기분 좋은 그림이니 나을 듯도 합니다.”


그러나 위 그림을 두고, 단지 ‘플라시보 효과’일 뿐 이라는 네티즌도 있습니다. ‘플라시보 효과’란  의사가 의약품 성분이 전혀 없는 알약을 거짓으로 ‘아주 대단한 약’이라고 환자에게 주면 그 약이 효과를 발휘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상당수가 이 엉터리 약에 효과를 본다고 하네요.

이는 마음이 긍정적으로 돌아서면 몸도 그렇게 닮아간다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확신하는 마음과 믿음이 있다면 뭐든지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겁니다.


▷가벼운 두통



▷감기 초기



그러나, 위 그림들을 그린 ‘장성철’ 교수는 분명, 그림으로 질병을 치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오행의 木, 火, 土, 金, 水는 5색(木-파랑, 火-빨강, 土-노랑, 金-흰색, 水-검은색)과 서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또 우리 몸의 오장육부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장성철 교수의 말에 의하면 “음양의 원리에 맞춰 오색과 점, 선, 면, 구도의 균형을 잡은 그림을 보게 하는 것만으로도 각종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은 ‘몸이 좋아하는 그림’이라는 주제로 지난 7월 ‘유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장성철 그림치유전’의 작품들입니다. 전시회는 끝났지만,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몸이 좋아하는 그림’이라는 제목으로 이 작품들이 많이 떠돌고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그림으로 치유해보는 것을 어떨까요.


※ 그림은 '몸이 좋아하는 그림, 장성철 그림치유전'을 주관한 유아트스페이스의 허락을 받아 인용합니다.
출처 : 유아트스페이스 (http://www.yooartspace.com)


▷긴장을 풀어주는 그림



▷다이어트 그림



▷두통 완화 숙변



▷만성 위장병



▷신경성 소화불량, 변비, 설사에 좋은 그림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일반적인 관절염



▷집중력 향상



▷우울증에 좋은 그림



▷머리가 맑아지는 그림



▷표정이 좋아지는 그림

  1. [2015/11/11] 컬러테라피 - YTN Science by artlab (88)
  2. [2015/02/03] 한국의 색, 오방색 by artlab (1)
  3. [2014/04/22] 한국 전통 오방색 by bono (3)
  4. [2014/04/22] 파랑으로 감춰진 녹색이야기 by bono (4)
  5. [2014/04/22] 내 이름은 빨강 by bono (6)
TAG •

지식과 상식

이건 뭐야? 어떻게 한거야? 왜그런거야? 질문의 연속에서 우리의 상식을 넓혀갑니다.

  1. 오래된 종이는 왜 색깔이 변할까?

    종이가 누렇게 되는 것은 산화에 의해서 그런것입니다. 즉 공기중의 산소와 종이의 성분이 반응을 하는 것이지요. 물론 이러한 현상은 비싼 재질의 종이보다는 싼 재질의 종이에서 더욱 나타납니다. 신문지는 저가 종이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아주 잘 나타나...
    Category지식과상식 ByARTLAB Views1699
    Read More
  2. 태권브이가 실존했다면 크기와 무게는?

    키 : 39m - 42m 본 기자 아래와 같은 졸라 어려븐 가정과 공식으로 태권V의 키를 산출해 내었다. 울엄니한테 누가 이 장한 소식 좀 전해주라.. 가정 1. 대부분의 만화 상의 우리편 로봇은 사람의 인체구조를 비례로 해서 만들어진다. 태권V의 제비호 높이(랜딩...
    Category지식과상식 ByARTLAB Views2280
    Read More
  3. 화투 비광의 우산쓰고 있는사람의 정체는?

    우산을 쓴 사람은 일본 3대 서예가 중의 한 사람인 오노도후(小野道風)인데-우리 나라로 말하면 한석봉이나 김정희쯤 되겠죠? 오노도후가 젊을 때 있었던 일입니다. 서예 공부를 아무리 해도 진도가 안 나가고 발전이 없어서 공연히 짜증이 났답니다. "에라, ...
    Category지식과상식 ByARTLAB Views1851
    Read More
  4. 첨성대는 천문대가 아니다?

    첨성대의 비밀 우리는 신라 선덕 여왕때 만들어진 첨성대가 천체를 관측했던 천문대라고 알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여러 의문들이 나오게 되면서 첨성대가 천문대가 아니라 다른 용도로 쓰인 건물이라는 주장들이 나왔다. 온갖 과학적 기술과 지식이 동원되었...
    Category지식과상식 ByARTLAB Views1325
    Read More
  5. No Image

    빛의 강약과 각도에 따라 사물의 이미지가 다르게 보이는 까닭은?

    * 빛 자세한 정보 분석리뷰 * 사물이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은 물체가 가지고 있는 질감과 색상을 사물이 일부의 빛은 흡수하고 반사하여 우리 눈에 그 사물이 보여지는 것입니다. 또한 빛의 반사는 매질이 거울과 같은 매끄러운 표면에서 입사각과 반사각이 동...
    Category지식과상식 ByARTLAB Views1873
    Read More
  6. No Image

    몸이 좋아하는 그림?

    지친 몸과 마음, 그림으로 치유하세요 “위 그림을 가만히 바라보세요. 조금 있으면 머리가 맑아지는 게 느껴질 집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그림입니다. 작가는 ‘장성철’ 교수(건국대학교 멀티테라피학과), 그리고 이 그림에는 항상 ‘머리...
    Category지식과상식 ByARTLAB Views2201
    Read More
  7. 그리스 동상에는 왜 팔이 없나요?

    당연히 처음에는 팔이 있었습니다. 그리스 시대에 팔을 만들었으나 점차 세월이 지나다 보니 팔이 부러지고 특히 대리석으로 만든 동상은 대리석이 풍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균열도 생기고 그러다 보니 가늘게 몸체와 분리되어 만든 팔의 경우 쉽게 떨어져 나갔...
    Category지식과상식 ByARTLAB Views307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61 Next
/ 61

Thoughts & Sayings

Copyright 2000 Mohani.net. Allrights reserved.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